Fscorebomber- 어셈블리어 제작 게임
Computer Science/어셈블리어

Fscorebomber- 어셈블리어 제작 게임

2019년도 1학기에 제작했었던 게임인데, 당시 시연했을때 반응이 꽤 좋았던게(특히 교수님) 기억이 나서 한번 블로그에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어셈블리어로 제작된 게임은 소스가 거의 전무한 상태라 참고할 만한 코드도 없었던 점이 쫌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참고로 넘치는 과제 때문에 많이 화가 나있던 상태에서 개발했던 것임을 이해바람.)

 

1. 게임소개

F학점()을 향해서 교수님(장애물)을 넘어서 F학점을 쏴야 하며, 장애물에 총알이 맞는 순간 재수강 해야 합니다!” 메시지가 뜨면서 게임이 오버된다. 각 레벨에서 정해진 일정 개수를 넘어서 F학점을 맞추게 되면 종강하였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게임이 승리로 끝난다.

 

2. 조작 방법

1) 레벨 선택 문구가 뜨면 알파벳 e 또는 h를 입력하여 레벨 모드를 결정한다.

2) ‘d'를 선택하면 오른쪽으로 방향을 조작하고, 'a'를 선택하면 왼쪽으로 방향을 조작하며, 's'를 선택하면 총알이 발사된다.

3) easy mode에서는 장애물이 하나이고, 장애물의 속도가 더 느리며, 4개를 맞추면 게임이 승리로 끝난다.

4) hard mode에서는 장애물이 두 개이고, 장애물의 속도가 더 빠르며, 5개를 맞춰야 게임이 승리로 끝난다.

 

3. 게임 인터페이스

1) 레벨 선택 화면

 

2) EASY MODE

 

 

3) HARD MODE

 

 

4) win 화면

 

5) Game Lose

 

4. 게임 시연 동영상

EASYMODE.mp4
1.36MB
HARDMODE.mp4
1.66MB

 

5. 게임

fscorebomber.exe
0.02MB

 +) 연속 발포가 안된다는 버그가 존재하는데....어셈블리어 언어가 코드 짜기가 더럽고복잡하고 개발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언어중 하나라 그것까지 구현하기가 정말 힘들었다. 기회가 된다면 고치고 싶은 점중 하나.